JASBEL 基礎教育保障学会

학회설립목적(JASBEL란)

JASBEL(JAPAN SOCIETY FOR THE STUDY OF BASIC EDUCATION AND LITERACIES)는 인간이 인간으로서 살기 위한 기초적인 교육의 보장에 관한 학술연구단체입니다.
우리들은 아이들이 의무교육을 잘 받을 수 있는 사회를 기본으로 하면서 취학전교육, 직업교육, 성인문해교육 등을 포함한 폭넓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서는 실천과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연구의 축적이 필요합니다.
본 학회는 학술적 성격을 유지하면서 연구자와 실천자, 행정관계자, 의회관계자, 시민, 당사자에 의한 공동탐구 네트워크로서의 새로운「학회」의 모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회원구성에 대해

저희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기초적인 교육이 보장되는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에서는 기초교육의 연구를 중심으로 교육・복지・노동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가 교류하고 서로의 식견을 배우고 있습니다. 일본의 교육을, 그리고 사회를 보다 풍요로운 것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기초교육의 보장문제를 「우리들의」문제로서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모임, 그것이 우리 기초교육보장학회입니다.
회원은 다음의 세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회원

대학과 연구기관의 상근연구직 등

특별회원

실천자, 대학과 연구기관 등의 비상근연구직 등, 교사, 행정관계자, 의회관계자, 정책입안관계자, 법조관계자, 시민・주민 등

학생회원

대학생, 대학원생, 야간중학생, 고교생 등

이상과 같이, 연구자 뿐만 아니라 실천가를 포함한 다채로운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활동내용
  • ・연구대회 개최
  • ・뉴스레터 발행
  • ・학회지 발행
  • ・그 외(각종 프로젝트와 조사연구활동 등의 실시, 심포지움 등 개최)
학회사무국에 대해

문의사항:다음 양식으로부터 부탁드립니다。

소재지:후쿠오카대학 소에다연구실
〒814-0180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죠난구 나나쿠마 8-19-1

홈페이지에 대해